운동건강

웰킵슨 비말차단마스크 5일부터 온라인 판매

만년홍사원 2020. 6. 4. 00:01

덴탈마스크(수술용마스크)처럼 얇은 '비말차단용 마스크'가 마스크업체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오는 6월 5일부터 판매한다고 합니다. 3일 마스크업계에 따르면 웰킵스가 오는 5일부터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몰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의약품으로 허가받은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1장당 500원에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날이 더워지면서 KF94 마스크에 대한 수요보다 의료용 마스크인 비말차단용 마스크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는데요.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일상생활에서 비말(침방울)을 통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이며, 여름철 가볍고 통기성이 높은 수술용 마스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데 따라 일반 국민에게 유사한 마스크를 공급하기 위해 새로 의약외품으로 지정했습니다.

 

박종한 웰킵스 대표

 

박종한 웰킵스 대표는 "현재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하루 20만장씩 생산하려고 하는데 소비자 반응을 보고, 추후 생산량이나 판매처를 확대할지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일상생활의 비말을 통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이고 입자 차단 성능은 KF기준으로 55~80% 수준입니다.

 

 

식약처는 당분간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공적마스크가 아닌 민간 유통 물량으로 공급할 계획인데요. 현재까지 식약처에 허가를 신청한 업체는 피앤티디, 건영크린텍, 파인텍, 케이엠 등 4개 업체가 총 9개의 비말차단용 마스크 제품을 의약외품으로 허가를 받았습니다.

 

 

이제 날씨가 무더워지기 시작했는데 답답했던 KF94 공적 마스크 대신 가볍고 통기성이 좋은 비말차단용 마스크의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기 식약처 허가를 받은 각 업체에서 가볍고 통기성이 좋은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여 최근 다시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무더운 여름철 대비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구비해 두는 건 어떨까요?